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

스마트폰에서 사진이나 파일 공유 할 때 특정 사람에게 보내기 아이콘 없애는 방법

공유 바로가기 아이콘 없애기

아래 내용은 삼성 갤럭시나 LG G7 등의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스마트폰에서만 적용되는 사항으로,
사진 갤러리나 탐색기 등 파일 관리 어플에서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공유 패널 상단에 카카오톡이나 문자메세지로 특정인이 지정되어있는 경우가 있다.

 

일종의 바로가기 아이콘같은 용도로 쓸 수 있을 듯 한데, 문제는 여기에 표시되는 수신인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맞춰서 설정할 방법이 없다. 게다가 어떤 기준으로 저 위치에 특정 전화번호나 카톡 친구가 들어가는지 알 수도 없다.

 

참고로 내 경우엔 저 중에 한동안 대화 한 번 없던 카톡 친구도 있었으며 주소록에 저장도 하지 않은 택배기사님 전화번호가 고정되어 있었다. 기본 공유 항목이 아닌 상단의 저 바로가기 리스트를 추가로 띄우느라 약간의 딜레이도 발생한다.

 

나중에 저 부분을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수정할 수 있으면 모를까, 우선은 전혀 쓸모가 없는 저 기능을 없애는 방법을 소개한다. 해당 기능을 끄기 위해 진입해야 하는 메뉴 순서는 다음과 같다.

 

※ 삼성 기종 설정 방법

[설정] - [유용한 기능] - [다이렉트 공유] - 끔

 

※ LG 기종 설정 방법

[설정] - [네트워크] - [공유 패널] - [바로 공유 아이콘] - 끔

 

아래 참고 사진은 삼성 갤럭시S9+ 기준.  

 

다이렉트 공유 기능으로 들어가보면 '특정사람과 컨텐츠를 다이렉트로 공유할 수 있도록 한다.'라고 설명하고 있는데, 왜 정작 그 특정사람을 직접 선택할 수는 없는지 이해가 안된다.

 

해당 설정의 옵션을 끄고 나면, 다음부터는 공유하기를 눌러도 특정 수신인으로의 바로 공유하기 아이콘이 더이상 나타나지 않게 된다.

 

↓ 이 글을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