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PIN번호 우편 수령기
구글 애드센스를 운영하고 10달러의 수익을 달성하고 나면 생성되는 고유 핀번호. 이 핀번호를 받는다고 해서 바로 돈을 받게 되는 것도 아닌데, 은근히 기다리게 됐다. 워낙에 이 우편을 받기까지 기간이 오래 걸리기도 하고 두어 달이 넘도록 도착하질 않아 재발송을 요청하는 사람들도 많았기에 나도 한 달이 넘어가는 시점에서는 매일 퇴근길마다 우편함을 기웃거렸던 것 같다.
그리고 오늘 11월 5일. 드디어 애드센스 로고가 한 가운데에 그려져있는 반가운 우편 한 통을 받았다.
이게 뭐라고 이렇게 반가울 줄이야.
우편 안에는 정말 아무런 내용이 없이 핀번호와 핀번호 입력방법만 써있다.
핀번호를 입력하기 위해 애드센스 홈페이지(www.google.com/adsense)에 접속했다.
주소 인증 페이지에 표시된 핀 번호 생성 날짜가 9월 23일이고 오늘이 11월 5일이니 우편을 받기까지 대략 6주가 걸린 것이다.
만약 한 달 정도가 지나도 우편이 도착하지 않는다면 해당 핀코드를 재발송 요청할 수 있는데, 이렇게 3번까지 재발송을 요청 한 후에도 우편을 받지 못한다면 이메일을 통해 인증 받는 방법도 있다고 한다.
핀번호를 입력하고 제출했는데도 바로 적용이 되질 않아서 잠시 당황했는데, 1분 내외의 시간이 지나고 페이지를 새로고침 해보니 더 이상 주소 확인창이 보이지 않고 지급 보류에 대한 알림 내용도 사라졌다.
이제 수익금을 지급 받을 자격은 갖췄지만, 정산금이 100달러를 넘어야 지급이 되기 때문에 아직도 갈 길이 한참 남았다.
인터넷이나 주변의 사례를 보면 애드센스 시작 한 달만에 엄청난 수익을 얻는 분들이 많지만.. 크게 욕심낼 수록 금방 지치게 될 터, 수익은 되도록이면 신경 쓰지 말고 차근차근히 블로그를 가꿔봐야겠다.
관련 글
2018/10/30 - [정보/블로그] -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방법 :: 티스토리 블로그로 수익내기 첫걸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