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이번 포스팅에서는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신용카드는 결제일에 따라 전월 사용금액을 산정하는 기간이 달라지는데요. 각 카드사마다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서로 다르기 때문에 여러 장의 카드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같은 날짜나 비슷한 날짜로 결제일을 맞추는 것이 본인의 소비패턴을 파악하고 유지하기에 편합니다.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롯데카드의 결제일은 1, 5, 7, 10, 14, 15, 17, 20, 21, 22, 23, 24, 25일 중 하루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결제일에 따라 이용기간이 각각 정해져있구요.
직장인의 경우에는 대부분 본인의 월급날과 가까운 날로 신용카드 결제일을 지정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카드마다 제공하는 부가 혜택들은 거의 전월 실적이 일정금액 이상 충족되어야 그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여기서 말하는 전월 실적은 지난달 1일부터 지난달 말일까지의 사용금액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카드 결제일에 청구되는 카드이용대금과는 금액이 다를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카드 실적 계산이 번거롭거나 여러장의 카드의 결제일을 관리하기가 번거롭다면 지난달 1일부터 말일까지를 이용기간으로 산정하는 날을 결제일로 지정하면 신용카드 관리가 수월해질 수 있습니다.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토대로 보면 지난달 1일부터 말일까지를 이용구간으로 계산하는 결제일이 14일이 되겠네요.
카드 결제일이 토요일이나 공휴일인 경우에는 다음 영업일에 이용금액이 청구됩니다.
만약 결제일에 자동이체 계좌에 잔고가 부족할 경우에는 카드사가 정한 이체일이나 결제일 이후 매 영업일마다 해당 계좌에서 잔액을 출금해갑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잔고 부족으로 연체가 지속된다면 개인의 신용도 하락이나 카드 발급, 대출, 이자 등에 있어 상당한 불이익이 따르게 되니, 신용카드를 쓸 때는 계획적인 소비를 하도록 늘 신경써야겠습니다.
이상으로 롯데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참조 : 롯데카드 홈페이지(바로가기), 롯데카드 고객센터(1588-81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