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

사진 배경 지우기, 어플 없이 간단하게 없애는법

사진 배경 지우기, 어플 없이 간단하게 없애는법

가끔 포토샵으로 합성이나 그래픽 작업을 할 때 인물 사진에서 사람만 빼고 배경을 지워야 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렇게 배경을 잘라 없애는 걸 흔히 '누끼를 딴다'라고들 하더라구요. 아마도 '빼다'라는 뜻을 가진 일본어에서 나온 말을 그대로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가끔 이렇게 사진에서 배경을 지우는 작업을 해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생각보다 너무 시간도 오래 걸리고 피곤한 작업이죠.

그런데 어플이나 포토샵같은 프로그램 없이도 간단하게 인터넷으로 사진 배경을 없앨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려볼까 합니다.

사이트 주소는 http://www.remove.bg 

해당 사이트로 들어가보시면 아래와 같은 홈페이지를 보실 수 있는데요, 회원가입도 필요 없고 단지 터치 몇 번만 해주면 쉽게 배경이 지워진 사진을 얻을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사진에서 배경을 지우는 작업은 컴퓨터 인터넷 브라우저 뿐 아니라 보통의 스마트폰 등 모바일 환경에서도 가능합니다. 저는 스마트폰으로 접속한 인터넷 화면을 첨부했습니다.

화면 가운데에 보이는 Select a photo를 선택하면 내 기기에 저장된 사진 중 원하는 사진을 선택해 사이트에 올릴 수 있습니다.

이미지 샘플 1

저는 눈썰매장에서 둘째 아이를 찍은 이 사진을 선택해봤어요. 역광에 배경에는 여러명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사진을 선택하고 나면 위와 같이 막대 그래프가 차오르면서 진행중인 작업 상태를 보여줍니다. 시간은 그리 길지 않게 수 초 정도 걸렸던 것 같네요.

작업이 완료되면 이렇게 작업 전의 사진과 작업 후의 사진을 나란히 비교해서 결과를 보여줍니다. 화면 아래에 있는 Download 버튼을 눌러 내 기기의 작업된 사진을 저장할 수 있구요.

기대보다 너무 깔끔하게 배경이 지워져서 사실 좀 놀랐습니다. 사진이 역광이었는데도 말이죠. 부분적으로 손에 쥐고 있던 끈자락이나 발 밑의 작은 그림자까지 정교하게 지워지지는 않았지만 이정도면 포토샵으로 조금만 더 손보면 완벽한 결과물이 될 것 같아요.

이미지 샘플 2

너무 신기해서 곧바로 다른 사진도 작업을 걸어봤습니다. 이번엔 첫 째 아이 사진인데요. 검정색 모자와 바지 가까이에 그림자같은 어두운 부분이 많아서 잘 나올까 싶은 마음이었습니다.

이번에도 결과물은 훌륭하네요. 다리가 겹친 부분이 조금 엉성하게 잘리긴 했지만 이정도면 간단한 합성 작업을 하기엔 부족함이 없을 것 같습니다. 사진 속에 여러 명의 인물이 들어가있어도 구도를 분석해서 중심이 되는 인물 한 명을 중심으로 잘라주는 것 같아요. 참 간편하면서도 신기합니다.

이런 이미지는 줄일 수가 없어요

알아둘 점으로는 작업할 이미지의 용량이 8메가를 넘으면 업로드가 안됩니다. 그리고 사진 속에 있는 게 인물이 아닌 동물이나 사물같은 경우에도 작업이 안되구요.

꼭 포토샵 합성 작업이 아니더라도 이렇게 인물 사진을 잘라서 이모티콘이나 스티커처럼 활용해도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기까지 사진 배경 지우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에 또 유용한 정보로 찾아뵐께요!

↓ 이 글을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