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

magicline4nx 삭제해도 되는 프로그램일까?

magicline4nx

평소와 같이 컴퓨터를 하던 중 무심코 윈도우 하단의 트레이아이콘을 눌렀는데 평소 안보이던 아이콘이 하나 보였습니다.

 

 

바로 이 녀석이었는데요. 무슨 프로그램인지 찾아보니 MagicLine4NX라는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었습니다. 보통 금융관련 사이트나 공공기관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거나 로그인을 할 때 설치되는 공인인증 관련 보안 툴 중 하나입니다.

 

물론 언제든 해당 사이트에 다시 공인인증으로 로그인을 하려면 이 프로그램을 또 설치해야 하겠지만 평소에는 전혀 쓸모없이 내 컴퓨터의 백그라운드에서 불필요한 자원들을 소모하고 있을 뿐입니다.

 

이런 프로그램들이 쌓이다 보면 컴퓨터가 느려지게 만드는 주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지워주는게 좋습니다.

 

magicline4nx 삭제하는법 (윈도우10 기준)

▼ 작업관리자를 열어보니 백그라운드 프로세스에서 상주하면서 메모리를 잡아먹고 있었습니다. 게다가 magicline4 뒤의 알파벳이 다르게 magicline4nx와 magicline4np 두 가지가 떠있는걸 보니,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기존 버전이 삭제되는 것이 아니라 새로 또 하나의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식인 것 같습니다.

 

 

▼ "윈도우+X"를 눌러 아래의 창을 띄워 설정을 누릅니다.

 

 

▼ 설정창에서 "앱"으로 들어갑니다. 또는 윈도우10의 경우 "내 컴퓨터" 상단 메뉴에서 "프로그램 제거 또는 변경"을 눌러도 됩니다.

 

 

▼ 오른쪽에 있는 프로그램 목록에서 magicline4nx를 검색하던가 스크롤을 내려 삭제할 프로그램을 찾습니다.

 

 

▼ 삭제할 프로그램 위에서 왼쪽 마우스 클릭을 하면 "제거" 버튼이 나오고 여기서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을 삭제해줍니다.

 

불필요한 프로그램을 주기적으로 삭제하면서 관리해주면 컴퓨터를 오래동안 쾌적한 환경으로 사용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니 한 번씩 프로그램 정리를 해주는 습관을 들이면 좋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