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스트렙실 효과 성분 및 가격

스트렙실 효과 성분 및 가격

목감기에 한번 걸리면 쉽게 낫지도 않고 일상 생활에 불편을 주기에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리는 스트렙실은 목감기에 도움을 주는 국내 약국에서도 구매가 가능한 일반 의약품으로 인후염의 단기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트렙실의 효과와 성분 그리고 가격까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트렙실에는 플루르비브로펜 성분이 함유되어있어서 소염 진통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주로 초기 목감기 증상이나 잔기침이 나올 때 먹으면 효과가 좋습니다. 
플루르비프로펜 성분은 감기나 몸살에 걸렸을 때 해열을 위해 먹는 이부프로펜 계열의 약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성분입니다. 하지만 염증에 의해 목이 아픈 경우에는 스트렙실로는 진통제의 역할로 일시적으로 염증을 가라앉일 뿐 치료효과를 기대하긴 어렵습니다. 


스트랩실은 제형이 사탕처럼 단단한 알갱이로 되어있고 맛도 오렌지맛, 레몬 맛 등 실제로 사탕처럼 빨아먹도록 되어있어서 섭취가 간편한게 특징입니다. 
용법으로는 12세 이상 어린이 또는 성인의 경우 약 1정을 입안에서 서서히 녹여서 복용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증상이 완화되지 않을 시 3~6시간 간격으로 하루 최대 5정까지 복용이 가능합니다. 


국내에서 판매되는가격은 약 4천원에서 5천원 사이지만, 다낭이나 태국 해외 여행 시에 현지에서 사거나 해외직구로 사면 훨씬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단, 아스피린이나 다른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 또는 이 약의 구성성분에 과민성이 있는 경우는 스트렙실을 복용하면 안됩니다. 또한 임신 후기 3개월인 임부의 경우에도 자궁 수축 억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복용을 피해야 합니다. 

이상 스트렙실 효과 성분 및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