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삼성 스마트폰의 장점이자 실제 사용자들이 만족하는 기능 중 하나로 삼성페이를 들 수 있습니다. 지금은 왠만한 업종과 작은 가게에서도 모두 삼성페이로 결제가 가능해서 지갑 없이도 충분히 생활이 가능할 정도가 됐죠.
물론 삼성페이만으로도 너무 편리하지만 삼성페이로 교통카드 기능까지 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아직 삼성페이 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해보지 않으셨거나 익숙하지 않은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 교통카드 사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려 하는데요. 이어지는 내용에서 자세하게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nfc모드 설정
화면 상단바를 내리면 설정 아이콘들이 여러개 보이실텐데요. 이 중에서 카드 모드 아이콘을 눌러 nfc모드 설정 메뉴로 들어옵니다. 여기서 [nfc 및 결제] 항목이 [사용 안함]으로 되어있다면 [사용 중]으로 변경해주시고 아래에서 기본 모드 또는 카드 모드 둘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교통카드 기능만 쓰실 경우에는 카드모드로 선택하셔도 무방합니다.
삼성페이 실행 후
다음으로 삼성페이를 실행시킨 다음 화면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 전체 메뉴를 펼친 후 [교통카드] 메뉴로 들어갑니다.
삼성페이에 교통카드로 등록된 카드가 없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 겁니다. 여기서 캐시비 또는 티머니 중 원하는 걸로 선택한 다음 후불카드인지 선불카드인지 등록할 카드에 따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청구방식까지 선택하고 나면 삼성페이에 등록된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목록이 모두 보여집니다. 여기서 교통카드로 등록할 카드를 선택 한 뒤 이용약관의 동의 체크를 하고 삼성페이 교통카드로 등록을 마칩니다.
이렇게 교통카드로 등록된 카드사용분에 대해서는 소득공제 신청이 가능하니 꼭 해당 메뉴에서 본인 인증을 통해 소득공제 등록까지 마치시길 바랍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이렇게 삼성페이에서 교통카드로 등록을 해놓으면 평소 핸드폰을 사용하다가 교통카드 사용시 핸드폰 뒷면을 단말기에 태그하기만 하면 바로 실물 교통카드처럼 인식이 되고 결제가 됩니다. 교통카드로 사용하기 위해서 별도의 앱을 실행시키거나 화면을 켤 필요도 없습니다. 사용하던 화면 그대로 갖다대도 되고 꺼진 화면 그대로 갖다대도 인식을 합니다.
실제로 한번 경험해보시고 나면 정말 편하다는걸 느끼실 수 있을거에요. 교통카드 등록부터 사용법이 어렵지 않으니 이 기회에 등록부터 해놓고 나면 분명히 편하게 사용하실 날이 분명 있으실겁니다. 이상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