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

티전화 자동녹음 방법 및 통화녹음 저장위치

티전화 자동녹음 방법 및 통화녹음 저장위치

 

갤럭시 스마트폰을 포함한 삼성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티전화를 많이들 쓰고 계실텐데요. T전화가 있기 있는 이유중 하나가 통화 자동녹음 기능입니다. 대부분 통화녹음을 다시 듣는 방법은 아시겠지만 녹음 파일이 어느 폴더에 저장되는지는 모르실것 같아요.

 

혹시 통화녹음 파일을 백업하거나 따로 보관할 경우를 위해서 통화녹음 저장위치를 알려드리니 아래 내용에서 자세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먼저 티전화 자동녹음 기능을 사용하려면 티전화 앱 우측 상단에 있는 T로고를 눌러서 설정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설정 목록 중 [통화 중 기능]에서 [통화 자동녹음]을 눌러서 티전화 자동녹음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이 곳 설정에서 자동 녹음을 켜고 끄거나 할 수 있고 모든 통화를 녹음할지 또는 선택한 연락처와의 통화만 자동녹음을 할지 설정할 수 도 있습니다. 만약 자동녹음을 켜지 않았다 해도 통화중 화면 조작을 통해 수동 녹음이 가능합니다. 

 

저장된 통화녹음을 들으려면 [통화녹음 목록]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위처럼 시간순서대로 저장된 통화녹음 목록이 보여지고 우측의 재생 버튼을 누르면 해당 통화녹음을 들을 수 있습니다. 

 

 

 

저장된 통화녹음 목록을 기기에 저장하는 방법은 우측 상단 메뉴버튼을 눌러 [파일로 저장]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기기에 저장할 녹음파일은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제 통화녹음이 T전화를 통해서만 재생할 수 있는게 아니라 기기에 별도 파일로 저장되었기 때문에 스마트폰 어플 중 [내 파일]등의 파일 관리 어플을 실행시켜줍니다. 파일 관리 어플은 구글스토어에서 무료로 쉽게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저는 갤럭시 스마트폰 기본 파일관리 어플인 [내 파일]을 기준으로 위치를 찾아보겠습니다. 통화녹음 저장위치를 찾기 위해 파일 관리 앱을 실행 후 [내장 메모리]를 선택해줍니다. 

 

 

 

내장 메모리 중 TPhone 폴더를 찾아서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VoiceRecorder 폴더를 찾아서 들어가주시구요. 

 

 

 

VoiceRecorder 폴더를 열어보면 아까 T전화에서 [파일로 저장]했던 통화녹음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통화녹음 저장위치 경로를 정리하자면 [내장 메모리 > TPhone > VoiceRecorder]가 되겠네요. 확장자는 mp3가 아닌 m4a 형식으로 되어있지만 왠만한 음악재생어플로도 대부분 재생이 가능합니다. 저장된 파일 이름은 통화한 상대의 연락처와 시간으로 저장되어 나중에 녹음 파일을 찾거나 관리하기에도 편합니다. 

 

이상으로 티전화 자동녹음 및 통화녹음 저장위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랄께요. 

 

↓ 이 글을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