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계정만 있으면 구글 드라이브를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용량으로는 15기가바이트 용량이 주어지는데 가벼운 문서 파일이나 개인 자료등을 보관하기에는 매우 편리하지만 마음놓고 쓰기에는 용량의 제약이 아쉽습니다.
하지만 구글의 G Suite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용량 걱정 없이 구글드라이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드라이브 무제한
구글 드라이브 용량 무제한은 G Suite Business 요금제부터 적용됩니다. 단, 5인 미만인 경우에는 1TB의 용량 제한이 있습니다. 이용가격은 월 10불 정도로 한달에 만원 정도의 비용을 들여야 하죠.
일반적인 경우라면 무제한 용량이 굳이 필요할까 싶으시겠지만 상업적인 용도로 계속해서 데이터 백업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무제한 저장소가 상당히 큰 메리트로 느껴지실거에요. 그래서 인터넷 커뮤니티에서도 G Suite 비지니스 그룹 결성을 위한 모집글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글 드라이브 무제한 용량에 대해 검색하다 보면 이베이에서 구글 드라이브 무제한을 판매한다는 글을 찾을 수 있는데 이는 거의 대부분 사기 판매자라고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 판매자들은 비지니스 계정을 가입해놓고 이베이 상품 구매자들에게 구글 계정을 통해 접근권한을 주는 방식으로 초대해놓고 일정 기간이 지나면 계정 권한을 뺏거나 비지니스 계정을 탈퇴해서 결국엔 어느날 갑자기 공유 드라이브가 목록에서 사라질 위험이 있습니다. 계정 자체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구글에서 계정을 정지시킬 수도 있기 때문에 이베이를 통한 구글 드라이브 무제한 구매는 피하시는 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