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개발자 옵션 활성화 및 USB 디버깅 허용하기
핸드폰에 twrp를 이용해서 커스텀 롬을 올리거나 컴퓨터 프로그램과 연결해서 어떤 커스터마이징 작업을 해야할 때 종종 'usb 디버깅 허용'이 필요하다는 말을 듣거나 보게 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usb 디버깅을 켜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이번 포스팅에서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렵지 않으니 한번 따라해보시기 바래요.
개발자 옵션 보이게하기
예시로 보여드리는 화면은 갤럭시 S9 기준입니다. 다른 제조사나 기종들 역시 메뉴위치가 조금씩 차이는 있을 수 있으나 대부분 안드로이드는 비슷하니 메뉴 이름으로 찾아보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핸드폰에서 설정 앱을 열고 가장 아래에 '휴대전화 정보'를 눌러줍니다.
이어서 '소프트웨어 정보'를 클릭해서 들어갑니다.
소프트웨어 정보 화면 가운데에 '빌드 번호'라는게 보이실거에요. 이 부분을 연속으로 터치해주시면 됩니다.
처음에는 터치해도 아무런 반응이 없다가 반복해서 누르다 보면 개발 설정 완료 x 단계 전입니다 라는 문구가 보이실텐데 계속해서 눌러주면 됩니다.
더이상 반응이 없을 때까지 누른 후 밖으로 나와보면 개발자 옵션이 가장 아래에 나타나 있을겁니다. 이 곳을 눌러서 들어갑니다.
USB 디버깅 허용
화면 아래로 내리다 보면 usb 디버깅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이 곳 버튼을 눌러서 켜주시면 usb 디버깅이 활성화됩니다. 해외폰의 경우 해당 항목 이름이 USB Debugging 이라고 보이고 확인창에서는 Allow USB Debugging? 이라고 보이실건데 마찬가지로 YES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USB 디버깅 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라도 그 외에 개발자 옵션 내에서 다른 설정 부분들은 가급적 만지지 않으시는게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