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구전자 베누스타 HQ
요즘은 식당이나 사무실 등에서 전자동 커피머신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저희 사무실에도 동구전자 제품으로 베누스타 HQ(VENUSTA HQ) 전자동커피머신을 놓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베누스타 HQ에는 선택할 수 있는 메뉴 버튼이 아메리카노, 연한 아메리카노, 아이스 아메리카노 이렇게 세가지로 지정이 되어있는데 이 중 잘 안쓰게 되는 버튼이 하나쯤 있으실거에요. 이럴 때 자주 안쓰이는 버튼을 원료량 설정을 바꿔서 다른 음료로 바꾸는 방법을 알려드려볼께요.
원료량 설정 방법
(사진을 클릭하면 커집니다.)
베누스타 HQ의 음료 추출 방식은 가장 먼저 원두를 분쇄하고, 다음으로 물을 내려서 에스프레소를 내리고 마지막으로 뜨거운 물을 내리게 됩니다.
즉, 메뉴 버튼은 각자 다르게 이름이 붙어있지만 각각의 원두의 양, 에스프레소 양, 물량 설정에 따라서 음료 메뉴가 달라지게 되어있는거죠. 버튼마다 지정된 이 설정값을 다르게 변경해주면 취향에 따라 원하는 커피 맛을 만드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 방법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 버튼 자리에 에스프레소만 추출하는 버튼으로 설정하여 사용할 수도 있겠죠.
베누스타 HQ 청소방법
전자동커피머신을 사용하면서 주의해야할 점으로 일반 자판기 머신보다 관리가 소홀해지기 쉽다는 것인데요. 제조사 동구전자의 제품 매뉴얼에 따르면 좋은 커피맛을 유지하려면 하루 1회 이상 청소를 꾸준히 해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브로멕 안에 묻어있는 원두 찌꺼기를 물로 잘 세척해주지 않으면 스크린 필터가 점점 막혀서 에스프레소 추출량이 적어지는 원인이 되니 최상의 커피 맛을 위해 꾸준한 물 세척으로 관리를 해주시는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