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알아보세요

평소 불편한 곳 없이 지낼 때에는 건강의 소중함을 깨닫기 어렵습니다. 살면서 원치 않는 몸의 통증으로 인해 불편함을 겪게 되는 경우가 참 많은데요.

 

왼쪽 옆구리가 아픈 이유로는 몇가지를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이번 글에서 왼쪽 옆구리 통증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원인도 함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

 

 

장기 이상으로 인한 통증

우리 신체 복부 왼쪽 편에 위치하고 있는 장기로 심장, 췌장, 위 등이 있습니다. 왼쪽 옆구리가 아프다면 이러한 장기의 이상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한 곳을 찌르듯이 왼쪽으로만 통증이 집중된다면 위궤양이 원인일 수도 있습니다. 위장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 등근육부터 허리까지 옆구리가 쑤시는 통증을 느낄 수 있습니다. 

왼쪽 허리 뿐 아니라 통증이 어깨결림으로까지 이어진다면 이는 췌장염이 원인일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식사로 인한 통증이 더욱 심해지는 증상이 있습니다. 

 

자세 습관으로 인한 통증

하루 종일 앉아서 일을 하거나 평소 앉아있는 시간이 많은 경우 의자에 앉아있는 자세가 우리 신체에 큰 영향을 주게 됩니다. 오랜 시간동안 좋지 않은 자세를 유지하게 되면 뼈와 관절, 근육에 고루 지장을 주면서 혈액순환을 저하시키고 체내 유산이 축적되어 골격의 틀어짐을 유발할 수 있고 이로 인해 신체 통증을 느끼게도 합니다. 

즉, 비뚤어진 자세로 오른쪽이나 왼쪽 옆구리 통증 증상으로 이어지게 될 수도 있는 것이지요.

↓ 이 글을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