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도메인 검색부터 신청 등록방법까지 (feat.무료 도메인)

도메인 검색 등록방법

 

회사를 운영하는 사업자 뿐만 아니라 개인까지 누구나 인터넷 상에 자기만의 사이트를 만들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블로그 또한 고유의 인터넷 주소를 갖고 있는 사이트라 할수 있는 것이죠. 

 

하지만 네이버나 다음에서 제공하는 블로그의 경우 포털의 제약에서 자유롭지 못합니다. 때문에 별도로 데이터를 저장할 서버공간을 마련하여 도메인이라는 것을 연결하는 경우도 있고 다음의 티스토리에서는 외부 도메인을 연결하여 티스토리 주소가 아닌 내가 정한 도메인 이름으로 블로그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아래 글을 참고하셔서 도메인 검색하는법과 도메인 등록방법까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도메인 검색으로 이름 짓기

LeanDomainSearch 사이트에서는 입력하는 키워드를 포함하여 생성할 수 있는 도메인이름을 추천하여 보여줍니다. 글자 길이를 기준으로 정렬하거나 인기있는 단어로 선택하여 정렬할 수 있기 때문에 희망하는 이름을 짓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사이트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가장 있기 있는 도메인인 닷컴(.com)을 검색해서 보여줍니다.

 

도메인 등록방법

등록 가능한 도메인 이름을 찾았다면 다음으로 호스팅 서버를 대여해야 합니다. 사이트 운용에 필요한 인터넷 서버 공간을 일정 비용을 지불하고 대여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호스팅 업체는 국내에도 여러 업체들이 있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가비아를 선호하는 편이라 추천드려봅니다. 

 

등록하려는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등록 가능한 도메인 이름을 보여주고 이 중에서 희망하는 도메인 이름을 선택하여 등록절차를 진행하면 됩니다. 

 

상황에 따라 나스 등 개인 서버를 운용할 수도 있지만 용도에 따라 유지하는 데에 드는 비용이나 관리적인 부분에서 차이가 있으니 각자 판단하여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무료 도메인

호스팅 제공 업체 중 무료 호스팅 공간을 제공하는 곳으로 닷홈이라는 사이트가 있습니다. 이 곳을 이용하면 무제한 트래픽으로 서버 공간 1GB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1인당 2계정까지 무료 호스팅 이용이 가능하고 최초 이용기간 90일을 이용하게 되며 만료일 이전에 연장 신청을 하면 제한 없이 평생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서버 공간이나 제약이 있는 부분 때문에 상업적인 사이트로 이용하기 보다는 개인 웹페이지나 테스트용으로 이용하기에 적합합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