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진에어 탑승시 기내 휴대 가능한 보조배터리 용량 및 개수

해외 출장이나 해외여행을 자주 다니는 분들이 아니라면 아니라면 매번 비행기를 탈 때마다 수화물 규정에 대한 부분이 헷갈리기 마련입니다. 항공사마다 기내 반입이 가능한 품목도 정해놓았는데요. 진에어 항공기 이용시 보조 배터리 반입에 대한 규정은 어떤지알아보겠습니다.

보조 배터리 용량에 따른 분류

진에어 홈페이지에서 안내하는 배터리 용량에 따른 허용 한도입니다. 이 중 여분 배터리가 보조 배터리를 뜻합니다. 100Wh 미만인 경우 최대 5개까지 휴대가 가능하다고 되어있는데요. 보통 많이 쓰이는 10,000mAh 또는 20,000mAh짜리 보조배터리는 이 100Wh 용량을 넘지 않습니다. 대략 계산해보면 25,000mAh의 배터리가 92.5Wh로 계산되니 대부분의 보조 배터리는 문제 없이 기내 휴대가 가능하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요즘은 휴대가 간편한 거치형 보조배터리도 많이 이용하는데 이 또한 여분 배터리에 해당하기 때문에 이것 역시 인당 휴대 탑승 가능 한도인 5개까지에 포함하여야 합니다.

여행 준비 전에 보조배터리를 포함하여 사전 수하물 규정을 모두 꼼꼼하게 확인하셔서 탑승 시에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진에어가 아닌 다른 항공사도 규정이 다를 수 있으니 가급적 홈페이지를 통한 확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