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일상정보

종아리 스트레칭으로 뭉친 근육 풀기

종아리 스트레칭 근육 풀기

 

서서 일하는 직종이거나 또는 하루 종일 앉아서 일하는 경우에도 퇴근 무렵이 되면 종아리와 다리가 퉁퉁 붓고 발도 부어서 신발이 꽉 끼는 경험은 누구나 해보셨을 텐데요.

 

다리와 발이 붓는 이유는 걷거나 돌아다니는 것보다 한 자리에 움직이지 않고 보내는 시간이 많을 수록 혈액순환도 잘 안 되고 노폐물이 쌓이게 되어 발이나 종아리가 붓게 됩니다.

 

하지만 이렇게 생긴 부종은 원활한 림프 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다른 질병까지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에 가벼운 스트레칭을 통해서 종아리 근육을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가정이나 사무실에서도 따라할 수 있는 간단한 도구들을 이용한 스트레칭 운동법을 몇가지 소개해드릴께요.

 

1. Down-wald fancing Dog 다운 와드 펜싱 독

팔과 다리를 곧게 쭉 펴고 바닥을 짚어서 자연스럽게 아치형 자세를 만듭니다. 기지개를 펴는것 처럼 어깨와 상체를 아래로 쭉쭉 눌러주면 종아리 뿐 아니라 온 몸이 스트레칭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2. L자 다리 스트레칭

이 스트레칭은 누워서 할 수 있는 매우 편한 운동입니다. 위와 같이 누운 상태에서 엉덩이를 벽에 밀착시킨 후 다리를 일자로 곧게 뻗어줍니다. 심장보다 높게 다리를 위치함으로써 종아리의 혈액 순환을 도와 붓기를 빼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3. Calf raises 카프 레이즈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아무런 도구 없이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평평한 바닥에 서서 발을 모으고 까치발로 섰다가 내려왔다를 반복해줍니다. 단, 이 때에 뒤꿈치를 너무 과하게 들어서 종아리 근육이 무리가 가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4. Towel stretching 수건 스트레칭

수건을 이용한 방법으로 자리에 앉아서 다리를 앞으로 곧게 펴고 양 손으로 수건 끝을 잡은 뒤 발 끝에 수건을 걸어줍니다. 이 상태에서 지긋이 허리를 숙여 내려가면서 수건을 잡아당겨서 발 끝을 몸쪽으로 끌어당겨줍니다. 맨 손으로 하는 스트레칭보다 훨씬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5. 벽을 이용한 스트레칭

양 손으로 벽을 짚으면서 한 쪽 다리도 마찬가지로 짚듯이 발목을 위쪽으로 꺾어 기대어 줍니다. 그리고 상체를 벽으로 가까이 하면서 발목을 지그시 눌러줍니다. 이 자세로도 종아리 안쪽이 스트레칭 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종아리 근육 풀기 스트레칭으로도 쉽게 붓기가 빠지지 않고 피로가 느껴진다면 가까운 병원으로 찾아가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