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렉트 자동차보험 카드할인
매년 자동차 보험 갱신 시기가 되면 기존에 가입했던 보험사 그대로 유지하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저를 포함한 많은 분들이 조금이라도 더 저렴한 자동차보험을 가입하기 위해 비교 견적을 내곤 하실 겁니다.
요즘은 저렴한 보험료 때문에 화재 보험사를 통해 가입하는 다이렉트 보험을 많이 찾으실 텐데요. 오늘은 몇가지 조건을 갖춘 상태라면 자동차보험 카드할인으로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필요한 조건은 첫째로 사용하는 휴대폰이 SK텔레콤 통신사여야 하고, 둘째는 본인 명의의 신한 카드를 한 장이라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위의 두 조건에 맞는 다면 스마트폰에서 T멤버십 어플을 실행하고 하단의 모든 혜택 > 이벤트 버튼을 눌러 이벤트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아래로 내리다 보면 T멤버십 자동차 보험 2차라는 제목으로 이벤트 배너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해당 이벤트를 클릭해줍니다.
이벤트 내용을 간단히 살펴보면, 가입되는 보험사는 DB손해보험(동부화재 다이렉트)으로 지정되어있고 T멤버십을 통해 가입하는 조건으로 보험료를 할인해주는 이벤트입니다. 기간은 2019년 12월 31일까지로 각자 갱신 시기에 따른 제약은 없다고 봐도 되겠습니다.
몇 가지 중요한 내용을 훑어보겠습니다. 이 이벤트는 기존 자동차보험의 계약 만료일이 1개월 이내인 상태에서 갱신하거나 신규로 가입하는 경우에만 참여가 가능하며, T멤버십 회원인 동시에 OK캐쉬백에도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만약 OK캐쉬백 회원이 아니라면 회원 가입 후 진행이 가능합니다.
또 중요한 점으로, 결제하는 보험료가 30만원 이상이어야만 할인 적용을 받을 수 있고 다른 외부 사이트가 아닌 반드시 해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서 보험료를 산출하고 가입까지 진행해야만 합니다.
이 조건으로 가입하면 신청시 지급되는 두툼포인트 3만점을 보험료 결제시 차감하여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 3만원 할인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위의 두툼 포인트 차감만으로도 3만원 할인을 받을 수 있지만 해당 보험료를 신한카드로 결제한다면 여기서도 3만원 상당의 마이신한 포인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결제일 다음 달부터 월 1회 이상 해당 카드로 결제하는 조건으로 세 달동안 매월 1만 포인트씩 지급됩니다.
마이신한 포인트는 1P=1원의 가치로 카드 이용대금 결제에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현금 3만원의 가치를 갖습니다. 그리고 최소결제 금액이나 가맹점의 제한이 없어서 조건을 충족시키기도 매우 쉽습니다.
마이신한포인트는 카드 사용 다음 달 말일 경 지급된다고 하네요. 자동차보험 카드할인 혜택을 받기 위한 예시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가 가입했던 화면을 예시로 보여드릴께요.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입 신청을 하면 보험료 산출과정까지 마치고 두툼 포인트 사용하기라는 항목이 보입니다.
여기서 본인의 T멤버십 카드번호를 입력해줍니다.
T멤버십 카드번호를 입력하면 두툼 포인트 3만점이 즉시 생기고 이 두툼 포인트를 보험료 결제에 더해서 사용하게 됩니다. 만약 결제후 취소를 한다면 3만점은 두툼 포인트로 재적립되고 유효기간 1달이 지나고 나면 두툼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두툼 포인트를 받은 후에 다시 한번 T멤버십 카드번호를 입력하고 3만 포인트를 사용하면 정상적으로 보험료에서 3만원이 차감되어 결제됩니다. 이 때 반드시 신한카드로 결제해서 3달동안 마이신한포인트 1만P씩 챙기는 것도 잊지 마시구요.
그럼 총 보험료에서 6만원을 할인받는 셈이 되는거겠죠. 할인을 제외하고 다른 보험사와 비교견적을 내보더라도 제 경우에는 DB손해보험 다이렉트에서 받는 견적 자체도 나쁘지 않았기에 더욱 저렴하게 가입할 수 있었습니다.
SKT를 이용하는 분들 중에 자동차보험 갱신을 앞두고 있거나 신규 가입 예정이시라면 꼭 자동차보험 카드할인 혜택을 챙겨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