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모바일

삼성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및 활성화 방법

삼성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및 활성화 방법

 

노트북에는 거의 대부분 키보드 아래에 네모난 모양의 터치패드가 있어서 마우스를 대신하여 커서를 움직이거나 클릭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터치패드의 위치가 키보드 자판의 아래에 있다보니 타자를 치려고 키보드를 누르다 보면 손바닥으로 터치패드가 눌리거나 닿아서 원치 않게 커서가 움직이고 다른 창을 누르게 돼서 작업이 중단되는 경우가 종종 생기곤 하죠.

 

그래서 많은 노트북 이용자들은 터치패드를 사용하지 않고 별도의 마우스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노트북 터치패드 끄기 설정을 해놓고 꺼두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글 에서는 삼성 노트북의 터치패드 잠금 방법에 대해 알아볼께요.

 

삼성 노트북 터치패드 잠금 및 활성화 방법

▼ 삼성 노트북 터치패드는 시리즈와 모델마다 모양이 조금씩 다르겠지만 대부분 아래와 같은 모양으로 위치해있을 건데요. 이 터치패드를 잠금으로 설정해서 아예 작동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입니다.

 

 

▼ 키보드 왼쪽 아래를 보면 파란색으로 Fn 키가 보이시나요? Fn키는 Function(펑션)의 약자로 다른 키와 조합해서 누름으로써 노트북에서만의 특수한 기능을 실행하게끔 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 다음 위쪽 F5키 아래를 보면 마찬가지 파란색으로 터치패드 모양의 그림위에 사선으로 빗금이 그어진 그림이 있는데, 이 그림이 터치패드의 끄기 및 활성화를 뜻합니다.

아래의 펑션키를 먼저 누른 채로 위쪽의 F5를 같이 눌러주면 터치패드가 끄기 상태로 설정되는 것이지요.

 

 

▼ 펑션키와 F5를 함께 누르면 화면에 아래와 같이 TouchPad OFF라는 문구와 함께 터치패드가 비활성화됐다는 표시가 뜨게 됩니다.

 

 

▼ 만약 사용중에 마우스가 없거나 하는 상황에서 다시 터치패드를 잠금해제해야 하는 경우라면 잠금 방법과 똑같이 Fn+F5키를 눌러주면 반대로 터치패드가 활성화 되면서 잠금해제됩니다.

 

이상 삼성 노트북 터치패드 끄기 및 활성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이었습니다. 어렵지 않은 내용이지만 필요한 분에게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 이 글을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