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제품

샤오미 무선청소기 드리미 v9 개봉기 외관 특징

샤오미 무선청소기 드리미 v9 개봉기

 

초기 차이슨이라 할 수 있는 디베아 dibea c17 모델을 약 2년 가량 잘 써오다가 최근 들어 급격하게 흡입력이 약해진 느낌이었습니다. 청소봉과 손잡이, 헤드 체결 부위도 점점 유격이 생겨 부분적으로 플라스틱 부위가 파손이 되기도 했구요.

 

고민을 하다가 결국 요즘 한참 인기를 끌고 있는 샤오미 드리미 dreame v9을 새로 구매했는데, 실제로 써보니 기대보다 매우 만족도가 높았습니다. 개봉기인 만큼 성능보다는 샤오미 v9의 디자인 중점으로 소개해볼께요.

 

 

 

제품 박스에서부터 주는 이미지가 매우 깔끔합니다. 흰색 바탕색에 드리미 v9 제품의 사진이 중앙으로 깔끔하게 박혀있습니다. 아마도 제품 색상은 단일 색상으로 흰색밖에 없는 듯 합니다.

 

 

생산일자가 2019년 2월자로 비교적 최신생산분을 받은 것 같습니다. 박스에 기재된 간단한 기기 성능을 살펴보면 소비전력은 400W, 배터리 용량은 2500mAh로 절전모드에서 60분, 파워 모드에서 8분 동안 청소가 가능하다고 써있습니다. 인터넷에서 비교해놓은 후기들을 보면 다이슨 v6 모델보다도 스펙이나 흡입력 면에서 우수하다고 하더라구요.

 

 

박스를 열어보니 한글 설명서가 들어있었습니다. 드리미 v9의 한글 설명서가 필요한 분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2019/05/10 - [리뷰/제품] - 샤오미 무선청소기 드리미 dreame v9 한글 설명서

 

 

한 장짜리 가이드로 세척 방법에 대한 안내가 나와있습니다. 청소기 부품중 파란색으로 표시된 부품들은 물세척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청소 후에는 건조를 반드시 잘 시켜줘야 하구요.

 

 

사용 중 주의해야할 점으로 청소기 롤러헤드나 멀티툴로 물기를 청소해서는 안됩니다. 먼지통 청소를 할 때 물기가 젖은 걸레 등으로 내부를 닦는 것도 안된다고 하네요. 아마도 물기가 모터까지 들어가서 고장의 원인이 될 수도 있기에 별도로 경고를 하는 것 같습니다.

 

 

정식 수입 제품답게 한국형 어댑터가 동봉되어있는 점이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중국 가전 제품들은 대부분 플러그 모양이 달라 별도로 돼지코를 사용했어야 했는데, 바로 콘센트에 꽂기만 해도 돼서 좋았습니다.

 

 

구성품을 모두 펼쳐놓은 모습입니다. 간결한듯 하면서도 필요한 악세사리나 툴이 빠짐없이 포함되어있습니다. 특히나 전반적으로 각 부품마다 마감이 매우 훌륭합니다. 재질은 똑같은 플라스틱이라 할 지라도 기존에 썼던 차이슨과는 정말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견고하고 튼튼한 느낌입니다.

 

 

브러시 안쪽에는 소프트 롤러 헤드가 장착되어있습니다. 때문에 카페트에서도 말림없이 청소가 부드럽게 돼서 좋았습니다.

 

 

모터가 들어있는 손잡이 부분에서 손가락으로 주황색 버튼을 눌러야만 작동을 합니다. 다이슨 방식처럼 버튼을 누르고 있는 동안에만 모터가 작동하기 때문에 개인에 따라서 온/오프 방식이 아니라 불편하다는 사람도 분명 있을 듯 합니다. 하지만 버튼을 누르는 키감이 그리 무겁지 않아서 저는 크게 불편하진 않았습니다.

 

 

샤오미 드리미 v9은 5단계 여과 시스템으로 깨끗한 공기를 배출해낸다고 하는데, 위 사진에서 보이는 필터가 5단계 여과 단계 중 마지막인 헤파필터입니다. 여과된 바람이 다시 빠져나오는 통풍구 위치도 무선청소기를 선택하는 여러 요소 중에 하나인데, 드리미 v9은 손잡이 좌우로 여과된 바람이 빠져나오도록 되어있습니다.

 

 

먼지통의 용량은 500ml로 큰 편은 아니지만 뚜껑을 여는 방식이 원터치 버튼 하나로 쉽게 열 수 있기 때문에 먼지통 용량은 문제가 되질 않아 보입니다.

 

 

먼지통 뚜껑을 열면 2단계 여과 단계인 금속 여과망을 빼낼 수가 있습니다. 이 이상은 분해가 안되는 것 같습니다.

 

 

제품청소 가이드에서 봤던 물세척이 가능한 부품을 늘어놓으면 이렇습니다. 이 부품들은 통째로 물세척이 가능하니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주는 게 좋겠습니다.

 

 

기본 헤드 외에 멀티 브러쉬나 진드기 브러시를 기본 사양으로 제공하는 점도 좋습니다. 특히 진드기 브러시를 사용해보니 침구 청소 효과도 매우 좋다고 느껴졌습니다.

 

 

아무리 다양한 청소툴이 있고 진드기 브러쉬가 있다 해도 눈에 띄는 곳에 있지 않으면 생각만큼 자주 사용하지 않게 되는데요. 이렇게 충전 거치대에 바로 결착을 해서 보관할 수 있으니 이 점도 매우 칭찬하고 싶습니다. 

 


 

 

샤오미 드리미 v9에 대한 전반적인 특징이자 느낌은 확실히 차이슨과는 다른 가전으로서의 존재감이 있었습니다. 고가의 무선 청소기 모델인 LG 코드제로나 다이슨 V8 등을 사기에 금전적으로 부담이 된다면 그에 대한 대안으로 10만원 미만인 차이슨 대신 10만원 중후반대의 가격으로 샤오미 V9을 구매하는 게 훨씬 나은 선택이 될 거란 생각이 듭니다.

 

 

샤오미 드리미 v9 구매하러 가기

 

 

 

 

↓ 이 글을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