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블로그

애드센스 광고단위 - 일치하는 콘텐츠 게시 자격을 얻다.

애드센스 일치하는 콘텐츠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고 포스팅을 이어온지 한 달 하고 일주일 정도가 지난 어제였다. 새 추천이 있다며 애드센스에서 알림을 보내왔다.

 

이제부터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를 이용할 수 있으니 내 사이트에 적용을 해보라는 것. 그 말로만 듣던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나도 이제 달 수 있게 됐다.

 

일치하는 콘텐츠란?

일치하는 콘텐츠는 해당 게시글과 관련성이 높은 콘텐츠를 사이트 내에서 찾아서 페이지 내에 끌어오는 형식인데, 이 도구 안에 광고를 섞어서 노출 시킬 수가 있다.

또한 이로 하여금 페이지 조회수나 광고의 노출 수를 늘릴 수 있고 방문자로 하여금 사이트 내 체류시간을 증가시킬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과연 그 효과가 저기서 말하는 10% 내외 만큼 나올지는 모르겠지만, 기존의 많은 블로그에서도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단위는 자주 볼 수 있는 걸로 봐서 긍정적인 효과는 어느 정도 있으리라 본다.

 

사용 자격 요건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사용하기 위한 정확한 자격 기준은 알려진 바가 없지만, 일정량 이상의 포스팅과 이용자의 유입량이 얼마간 지속되어야 해당 자격을 주는 듯 하다.

 

내 블로그 기준으로는 애드센스 승인으로부터 약 4주 후, 포스팅 갯수 60여개, 일일 방문자는 약 200명 내외인 상태에서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 게시 자격이 주어졌다.

 

광고 게시 방법

애드센스 홈 - 내 광고 - 광고 단위로 들어가면 그동안 안보이던 일치하는 콘텐츠가 보여진다.

 

광고를 만들려면 광고 옵션, 스타일, 크기 3가지 항목을 설정해야 하는데 '광고를 통한 수익 창출' 옵션을 끄면 광고는 노출 되지 않고 관련 게시글만 보여지게 된다. 사이트의 성격에 따라 관련된 글을 하나라도 더 보여줌으로써 방문자의 체류시간을 늘릴 수 있는 경우도 있을텐데, 그런 곳에서는 이 옵션을 끄는게 더 나을 수도 있겠다.

 

크기는 PC와 모바일 각각의 접속환경에 따라 다르게 보여지도록 반응형으로 선택하고 기존 광고 단위와 마찬가지로 광고 코드를 복사해서 본인의 블로그나 사이트 html 수정으로 삽입하여 적용하면 된다. 티스토리는 애드센스 플러그인을 지원하고 있어서 해당 코드를 본문 하단에 자동으로 삽입되게끔 만들어놓았다.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를 적용한 모습. 수익면으로나 당장 달라지는 건 없겠지만 달아놓고 나니 뭔가 든든해진 느낌이다.

 

↓ 이 글을 공유하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