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제품

다이소 수란용기 구매 사용후기

수란 만드는 방법 :: 다이소 수란용기 

아기자기한 소품도 많고 신기한 아이디어 상품들을 구경하는 게 재밌어서 평소 살게 없더라도 다이소 쇼핑을 즐겨하는 편입니다. 이날도 여느때와 마찬가지로 퇴근길에 다이소에 들렀는데 못보던 제품이 들어와있어서 유심히 살펴보았습니다.

 

이름하여 수란용기. 수란이라는 게 요리라고 하기에도 애매한 단순한 음식이지만 막상 집에서 만들기엔 또 어렵다고 생각했거든요. 그런데 이 간단해보이는 용기하나만으로 수란을 만들 수 있다는 데에 호기심 반으로 사봤습니다. 가격이 단돈 천원밖에 안하기도 했구요.

 

 

수란 만드는법에 대해 제품 뒷면에 레시피가 나와있습니다. 그림만 봐도 아주 간단해 보이죠? 지금 생각해보니 저 아래에 빨간 글씨로 계란이 마법같이 수란으로 변해요! 라는 문구에 홀려서 사온 것도 같습니다.

 

 

제품에서 안내하는 수란 만드는 방법을 따라 바로 수란 만들기를 시도해봤습니다. 먼저 용기 뚜껑을 열고 계란 하나를 통째로 넣어주고요.

 

 

이쑤시개같은 뾰족한 걸로 계란 노른자에 구멍을 세네개 뚫어줍니다. 저는 포크를 이용해서 구멍을 내줬어요. 계란 노른자에 구멍을 내주지 않으면 전자렌지에 돌리는 중에 노른자가 터지게 됩니다.

 

 

그리고 수저로 물 2스푼을 넣어줍니다. 몇 번 만들어 보니 이 물의 양에 따라서 수란이 만들어지는 완성도가 매번 달라지는 것 같아요. 숟가락의 크기에 따라서 맞는 물의 양을 찾아야 될 것 같습니다.

 

 

물을 넣었으면 이제 뚜껑을 덮은 뒤 전자렌지에 넣고 50초를 돌려줍니다. 아마도 가정용 전자렌지가 대부분 700w니까 700w 기준으로 시간 안내를 한 것 같습니다. 광파오븐으로 돌린 건데도 50초 돌리니까 알맞게 되는 것 같아요.

 

 

50초를 다 돌리고 나면 꺼낸 후 뚜껑에 난 구멍으로 물을 모두 따라 버려줍니다.

 

 

이렇게 1분도 안되는 시간에 아주 쉽게 수란이 만들어졌습니다. 수란 만드는 방법이 생각보다 너무 간편하고 맛있어서 감동이었어요.

 

콩나물국밥집에서 나오는 것처럼 수란에 참기름 한방울 넣고 김가루를 잘게 뿌려서 먹어도 맛있겠고, 그냥 먹어도 맛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낫또와 함께 비벼 먹으니 너무 맛있더라구요. 조리가 쉬워서 간단한 간식 대용으로도 좋을 것 같아요.

 

이상 다이소 수란용기 사용 후기였습니다~. 참고하셔서 즐거운 소비생활 하시길 바래요!

 

↓ 이 글을 공유하기 ↓